티스토리 뷰

반응형

 

벌써 7월이 끝나고 8월도 중순으로 달려가고 있다. 이 여름 제대로 휴가도 가지 못했는데 벌써 끝나가는 것 같아 정말 아쉽다. 이런 상황에서 오늘 해양수산부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니 아직까지 여름휴가를 가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좋은 정보가 있었다. 나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1. 보도자료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여름 성수기 휴가철을 맞아 많은 국민들이 아름다운 바다를 품은 어촌에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온라인 할인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민간 여행 플랫폼인 ‘여기어때’와 협업하여 ‘여름휴가 어촌으로’라는 온라인 기획관을 개설하고,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체험‧숙박‧음식 등 관광상품 이용권을 최대 30% 할인하여 판매한다. 할인전은 8월 14일부터 9월 13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구매한 할인권은 10월 13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 할인권은 선착순 판매되며 준비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 가능

 

 

 

여기어때

 

또한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com)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4가지 주제의 어촌여행 프로그램(트레킹·체험학습·해양레저·워케이션)을 구성하여 안내한다. 이 중 8월의 어촌 여행지로 선정된 옹진군 영암마을과 보령시 군헌마을을 방문한 체험객에게는 인증 이벤트 및 추첨을 통해 네이버 페이 2만 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 8월 중 체험마을 방문 인증사진과 #8월 이달의 어촌여행지 해시태그를 본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 페이 2만 원 권 증정(20명)

 

바다여행

 

아울러, 도시민이 어촌마을에서 일과 휴가를 함께 할 수 있는 ‘어촌마을 워케이션’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도시 소재 근로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업무 공간과 생활 여건,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 10개 어촌마을에서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3박 4일간 공유형 사무실, 숙박, 조식, 어촌체험(1회), 여행자보험 비용을 일부 지원받게 된다.

 

2. 추가 자료

어촌 워케이션 홍보 시안

 

이달의 어촌 여행지 이벤트 홍보 시안

 

 

3. 생각하고 느낀 점

얼마 전 우리 아이들이 제주도를 다녀왔다. 많은 사진들을 보니 같이 가지 못한 것이 정말 아쉬웠다. 개학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남은 기간을 잘 활용해서 우리 가족이 가 보지 못한 어촌여행을 꼭 한 번 다녀와야겠다. 부디 그 지역에는 바가지요금이 없기를 간절히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