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음 달이면 벌써 추석이다. 매번 추석 명절이 되면 그동안 감사했던 많은 분들께 드릴 선물을 고민하곤 한다. 이번 추석에는 고민하지 말고 산양삼을 선물로 드리는 것은 어떨까? 오늘 산림청에서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8월 이달의 임산물로 '산양삼'이 선정되었다.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장뇌삼으로 많이 알고 있지만 이 말은 중국에서 나온 말이기 때문에 산림청에서 산양삼이라는 용어로 통일해서 사용하기로 했다. 보도자료에는 산양삼의 특징과 효능, 효과 등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나도 좀 먹어봤는데 효과가 정말 좋았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 좀 있다. 따라서 많은 분들께 다 드릴 순 없지만 이번 추석에는 고생하시는 우리 부모님께 한 번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아마 현금 다음으로 제일 좋아할 것이다.

 

 

 

 

1. 보도자료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매월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대표 임산물의 효능과 효과, 조리법 등을 소개하여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임산물 구매를 안내하는 ‘이달의 임산물’ 시리즈를 추진하고 있다. ‘이달의 임산물’ 시리즈는 산림청 블로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8월 이달의 임산물 주인공은 ‘산양삼’이다. 산양삼은 유기물질의 함량이 높고 항암, 당뇨 개선, 면역력 향상, 항산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인삼의 주요 활성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산양삼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산양삼산양삼

 

최근 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산양삼 추출물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우수한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대표적인 대사증후군으로 인슐린의 기능 이상으로 간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는 증상이다.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간세포에 지질형성 유도제와 산양삼 추출물을 함께 처리한 결과, 산양삼 추출물 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지방 축적량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이달의 임산물을 선정하여 임업인이 땀과 정성으로 수확한 임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국민 누구나 건강한 임산물을 먹고 즐길 수 있도록 효능과 효과, 조리법 등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산양삼산양삼
요리 예시 : 산양삼 해물라면과 산양삼 김밥 (제주 이호테우 해변에 있는 라면가게)

 

2. 생각하고 느낀 점

 

좋은 것을 보면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난다. 그리고 계실 때 많은 것을 해 드렸어야 했는데 하는 아쉬움과 후회가 밀려온다. 어떤 선물이든 마음이 중요하지 않겠는가? 멀리 떨어져 있지만 항상 부모님을 생각하고 있다는 그 마음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세상은 점점 더 각박해지고 있다. 이럴 때 부모님이 더 생각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 세상 근심 없었던 그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서 그런 것은 아닐까? 그동안 부모님께 연락을 많이 들이지 못했다면 오늘 밤에는 망설이지 말고 전화를 한 번 드려보자. 우리들의 목소리만으로도 부모님들은 많은 힘을 얻을 것이다. 

반응형